HAMMER?
1. 해외 미술 옥션에서 최종 낙찰가를 의미하는 해머프라이스(Hammer Price)에서 픽업한 단어이다. 블루칩 아트의 블루와 조합되었을 때 고귀한 작품들을 최적의 조건으로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지닌다.
2. 공간창출에 필수적인 도구를 상징. 정적인 공간에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 경험을 만들어내는 동적인 파장의 의미를 담는다.
로열블루, 블루프린트의 블루와 조합되었을 때 고귀한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새로운 발상으로 공간을 두드린다라는 비전을 전달한다.

블루 컬러인 이유
1.블루칩 아트의 블루 :
포커게임에서 흰색, 빨간색, 파란색 3종류의 칩 중 가장 가치가 높은 것이 블루칩인 것에서 유래된 표현이다. 미술시장에서도 가격, 인지도, 미술사적 의미 모두 인정받는 작품을 일컫는다. 최상의 작품을 은유한다.
2.로열블루의 블루:
영국에서 왕실을 상징하는 색에서 유래되었다. 고귀한 의미로 연결된다.
3.블루프린트의 블루:
1842년 영국의 천문학자인 존 허셜 경(Sir John Frederick William Herschel)이 고안한 기록 복사 기술, 또는 이를 사용하여 복사된 이미지나 종이를 의미한다.
건축이나 공예를 위한 도면을 복사하는 데 주로 사용되였다. 프린터와 플로터가 대중화되기 전까지 이러한 도면의 청사진을 첨부하는 것은 특히 토목 사업 같은 대규모 개발 계획에서 필수적인 단계이자 프로젝트의 시작을 상징했으며, 이 때문에 ‘청사진을 제시하다(to blueprint)’는 말을 곧 ‘미래에 대한 계획이나 구상을 밝히다’라는 비유적인 의미로도 사용하게 되었다.
희망적, 발전적인 미래의 계획을 은유한다.

아트와 공간이 만나야 하는 이유 : 블루해머가 생각하는 아트의 본질
미술작품은 작가가 세상과 교감하기 위한 생각과 물리적 기법을 탐구한 결과이다. 작가가 세상을 바라보는 개인적 관점에는 인문학, 심리학, 사회학 등의 철학이 담겨있고, 그들은 이를 시각화하기 위해 다양한 재료들을 독자적 기법으로 발현시키기 위한 레시피를 개발한다.
아티스트들의 작업 철학과 기법은 전 세계 어딘가에서 계속해서 창출되고 있다.역사와 문학, 사회의 변화 속에서 드라마와 영화가 창출되는 것 처럼 아티스트의 작업을 영감의 도구로 활용하는 것은 무한한 창의적 공간을 창출하는 최고의 리소스가 될 수 있다. 공간 디자인은 고객이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표현이다. 공간 브랜딩은 고객이 세상과의 소통을 창의적 발상으로 하기 위한 표현이자 고객의 고객에게 특별한 공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수단이다.
아트가 대중화 되었다고 해도 대중적인 공간, 삶 속의 공간에서 고객과 예술간의 접점이 생기는 기회는 여전히 부족하다. 고객이 꿈을 펼치고자 마련한 공간에 아트의 철학과 기법을 단서로한 스토리를 시각화 했을 때 고객은 예술작품의 헤리티지를 소유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동시에 디자인과의 교감은 깊어진다. 이로써 자신의 공간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 분위기가 공간의 가치를 높인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이 부분이 아트와 공간의 조우가 공간의 고유성을 창출하고, 특별한 공간 경험을 이끌어 낸다고 믿는 지점이다.
블루해머가 생각하는 공간의 본질 과 아트의 본질의 교집합
우리의 정서를 새로운 몰입으로 환기시키는 시간을 만들어준다는 점
새로운 몰입과 경험은 인간이 보다 가치있는 삶을 살기 위한 생각을 이끌어내고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동력이 된다.
고귀한 공간과 아트의 공통점
그곳에 담긴 스토리(철학) 가 수많은 시간동안 간절하게 고민하고 정성스럽게 빚어내어 우리의 감각을 고양시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 또는 동력을 부여하는 것
그리하여 사용자가 그 공간과 작품에 자꾸 마주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것.